[AM 2:40]

 

 

나는 지금

 

기숙사에서 1킬로 미터 이상 떨어진

 

4차선 도로의 왼쪽편 귀퉁이에 앉아 이 글을 적고 있다.

 

요즘 홀로 이 거리를 걷는 일이 많아 졌다.

 

 

 

새벽의 거리.

 

점점이 밝게 빛나고 있는 가로등.

 

문은 닫혀 있지만 여전히 명함을 내밀고 있는 간판들.

 

역에서 멀어지자 거리는 점점 어두워 진다.

 

목적지를 알 수 없는 차들만이

 

새벽의 틈을 타 굉장한 속력으로 내 곁을 지나간다.

 

15분째, 이 거리를 지나가는 이는 아무도 없다.

 

 

 

주위를 둘러 본다.

 

30분이 지나도 사람은 보이지 않을 듯 하다.

 

(이 거리는 내게 점령 되었다.)

 

 

 

나는 요즘 이 거리가 즐거워 진다.

 

홀로 걷는 새벽의 거리가 내 마음을 움직일 때,

 

그 마음이 펜을 움직일 때

 

나는 그 거리에 정이 들어간다고 표현한다.

 

 

 

귀에서 이어폰을 뺀다.

 

그리고 나는 나만의 세계에서,

 

내가 정말로 서 있는 이곳,

 

진짜 히가시아즈마로 돌아온다.











 

눈물이 난다.









 

 

 

by 죽지 않는 돌고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