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색다른 시선 담당자의 부탁을 받아 만든 한국, 일본어 판 홍보자료입니다. 



- 색다른 시선의 좋은


-
「風変わりな目線」


다양성
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상대와 내가 틀리다는 것이 아닌, 다르다는 점을 배웁니다. 다름에서 배우는 서로에 대한 보다 폭 넓은 이해. 그것이 색다른 시선이 가지는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多様性
だと思います。我々は多様な文化と接しながら、相手と私が間違っている所を探すのではなく、違っている所を学びます。その「違い」から学ぶ、お互いのより幅広い理解。それが「風変わりな目線」が持っている一番良い所だと思います。

 


 

- 색다른 시선을 운영하면서


―「風変わりな目線」を運営しながら


한 줄의 문장을 쓰기 위해서는 그 10배의 자료가 필요하고, 100배의 생각을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전 보다 좀 더 자신에 대해, 한국에 대해, 그리고 일본에 대해, 더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천성이 게을러 아직 많은 글을 쓰진 못했지만, 많은 분들의 댓글을 보며, 그 속에서 보다 많은 것을 배웁니다.


一行の文を書く為にはその10倍の資料は必要ですし、その100倍の考えを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その課程のなかで、前よりはもうちょっと、自分について、韓国について、そして日本について、より深い愛情を感じる事が出来ました。 根が怠け者なので、まだ沢山の文は書いていませんが、沢山の方々のコメントを拝見しながら、その中からより多くの事を学んでいます。

 


 

- 나의 색다른 시선


―私の「風変わりな目線」


사람을 사랑하고, 스스로를 치유하고 싶어하는 사람. 그리고 마음공부하며 평생 행복하게 살고 싶은 사람. 그런 당신과 닮은 사람이 쓰는, 가까운 이국 땅 이야기.


人を愛して、自らを治癒したいと思う人。そして心の勉強をしながら、一生幸せに生きて生きたいと思う人。そんなあなたと似ている人が書く、近い異国の物語り。

 


 

- 내가 . 커뮤니티를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私が「風変わりな目線」のコミュニティーを通して伝えたいのは何?


대한민국이라는 이름의 울타리를 가진 사람들이, 한번쯤 울타리 밖의 시선으로 자신을 바라보며, 그리고 때때로 상대방을 바라보며, 자기자신의 존재를 새롭게 확인하는 장소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숲 안에서 본 우리들과, 숲 밖에서 본 우리들은 분명 큰 차이가 있을테니까요.


大韓民国という名の垣を持っている人達が、一度くらい垣の外の
線で自分自身を見ながら、そして時々は相手を見ながら、自分自身の存在を改めて確認する場所なのではないのかと思います。森の中で見る私達と、森の外で見る私達とは確かに多くの差があるのでしょう。

 


 

- 색다른 시선의 비전


―「風変わりな目線」のビジョン


보다 많은 색다른 시선의 멤버가 생긴다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질 것입니다.


沢山の「風変わりな目線」のメンバーができたら、お互いの理解の幅が広がる事でしょう。








by 죽지 않는 돌고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