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완전정복 - 8점
우성섭 지음/e비즈북스





공모전에서 알게 된 친구가 구글 애드센스로 매달 100$쯤 받는다길래, 꽤 짭짭할 부수입이 아닌가 싶어 줄 그어가며 공부했다(돈독이 올랐다!). 웹2.0경제학, 웹2.0이노베이션, 블로그 히어로즈, 시맨틱 웹, 웹 진화론 등등... 관련 분야 책까지 읽어가며 평생의 부수입을 만들려 했으나 과연, 생각만큼 쉽지 않다. 지금 와 생각해 보니 친구 블로그 방문객이 하루 100명이 조금 넘는데 1달에 100$라니 심하게 허세를 부린 듯하다.

시작한지 약 3개월만에 120$의 광고수입이 생겼는데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아 반년 이상 돈이 묶여 있다. 구글에서는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을 때, 전화를 하거나 메일로 문의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니다. 메일로 문의해도 이 곳에 물어봐라, 기다려 봐라, 그건 고객의 뭐 어쩌구 저쩌구~. 후아. 귀찮아서 포기했다. 좀 재수가 없는 케이스인 듯하다.

나는 포기했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전반적으로 이해하기에 좋은 입문서였다. 

      

41. Google 애드센스 완전정복 / 우성섭 지음 / e비즈북스

 

 롱테일 전략

 

매출의 80% 20%의 핵심고객에 의해 이뤄진다는 종래의 ‘8020’ 법칙을 깨고 수요곡선의 꼬리부분(80%)이 매출을 좌우한다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을 말한다.

 

 


문장수집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미로, 발췌내용은 책or영상의 본 주제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발췌기준 또한 상당히 제 멋대로여서 지식이 기준일 때가 있는가 하면, 감동이 기준일 때가 있고, 단순히 문장의 맛깔스러움이 좋아 발췌할 때도 있습니다. 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면...... 당신의 글이 너무 마음에 들어 독수리 타법에도 불구하고 떠듬떠듬 타자를 쳐서 간직하려는 한 청년을 상상해 주시길.

발췌 : 죽지 않는 돌고래 
타자 노가다 : Sweet Ar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