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8점
세이하쿠 지음/매일경제신문사(매경출판주식회사)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 봤으면 하는 내용이 많다. 블로그로 돈을 좀 벌어볼까 하는 불순한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는데 오히려 그런 류의 블로그는 망한다고 쓰여 있다. 과연!  




42.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세이하쿠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아이덴티티의 힘은 궁극적으로 남과 다름에서 나온다. 남과 다른 콘텐츠를 개발하고 창조한다는 것은 한국의 인터넷 인프라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문화와 획일화된 콘텐츠, 많은 광고, 홍보 등의 콘텐츠가 웹을 지배하고 있지만, 고객은 명확하고 차갑게 판단을 내리는 혜안을 벌써 가지고 있다.

 

 

 대부분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글을 읽을 때 글의 첫머리와 끝머리만 읽는다. 말하자면 본문은 읽지 않고 건너뛴다는 것이다. 이런 점을 이용해 홍보 메일 밑에 추신따위를 넣어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추신란에는 제품의 특징, 고객 혜택, 특별 할인, 마감 시한 등을 적어 본문의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궁금증을 유발하도록 해야 한다. 추신 내용에 흥미를 느낀 소비자들은 스크롤을 올려 본문의 내용을 확인하려고 할 것이다.




문장수집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미로, 발췌내용은 책or영상의 본 주제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발췌기준 또한 상당히 제 멋대로여서 지식이 기준일 때가 있는가 하면, 감동이 기준일 때가 있고, 단순히 문장의 맛깔스러움이 좋아 발췌할 때도 있습니다. 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면...... 당신의 글이 너무 마음에 들어 독수리 타법에도 불구하고 떠듬떠듬 타자를 쳐서 간직하려는 한 청년을 상상해 주시길.

발췌 : 죽지 않는 돌고래 
타자 노가다 : Sweet Ar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