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생식 - 8점
김수경 외 지음/김영사


생식 최초 개발자인 김수경 씨가 쓴 책이다. 생식에 대한 전박적인 지식을 훑어 보고 싶은 분, 남들이 좋다고 무작정 따라먹는 게 아니라 좀 알고 먹고 싶은 분에게 좋을 듯하다.   



 

47. 생식 / 김수경 지음 / 김영사

1 1쇄 인쇄 2004.09.10

1 3쇄 발행 2006.03.24

 




 
주곡류 /

 

 러시아가 원산지인 밀은 약 2천년 전, 중국을 통해 우리나라에 전해졌고 이후 일본에 전파되었다.

 

 

 과실류 / 유자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에서만 생산되는 과실이다. 유자나무는 일교차가 20°C 이상이고 해풍과 적절한 강우량이 있는 곳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주로 남부 해안지역에 분포되어 있다. 영양가로 치자면 과실 중에서 유자를 따를 만한 것이 없다. 비타민 C는 그것의 함유량이 많다는 레몬보다도 3배 이상 들어있고 유자추출물의 항암효과는 오렌지보다 3배 이상 뛰어나다. 유자 씨앗에는 자몽 씨앗보다 10배나 많은 리모노이드 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함유량 또한 멸치와 같은 수준이다.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각종 유기산과 비타민, 당질, 단백질 등도 다른 감귤류 과실보다 많다. 유자의 향은 피넨야시트랄이라는 성분으로 피부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 감기, 발열, 오한 등에 효과가 뛰어나며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피부미용에도 좋다. 향이 짙고 껍질이 두껍기로는 우리나라 것이 제일이다.

 

 


문장수집은 지극히 개인적인 취미로, 발췌내용은 책or영상의 본 주제와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발췌기준 또한 상당히 제 멋대로여서 지식이 기준일 때가 있는가 하면, 감동이 기준일 때가 있고, 단순히 문장의 맛깔스러움이 좋아 발췌할 때도 있습니다. 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면...... 당신의 글이 너무 마음에 들어 독수리 타법에도 불구하고 떠듬떠듬 타자를 쳐서 간직하려는 한 청년을 상상해 주시길.

발췌 : 죽지 않는 돌고래 
타자 노가다 : Sweet Art

+ Recent posts